취향

어찌나 마이너한 취향인지.

갤노트2와 옵뷰2 출시기사들을 보면서, “내가 원하는 폰은 무엇인가”에 대한 단상.

0. 슬레이트 & simple phone(data무제한 테더링)

– 사실은 그렇다, 내가 원하는 것은 슬레이트가 거의 다 갖고있다.(삼성제품이 아니라면 더욱 좋았을텐데.)

    ① wacom tablet pen : 전자유도식 펜이라는것 만으로도 이미 가격은 +30만

    ② windows OS        : 호환성을 생각하면 역시 아직도 windows. (그런의미에서 현재로서는 갤탭10.1보다 이쪽이 더 좋다)

    ③ 10인치 내외의 디스플레이 :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사실 애매하다. 넓이vs휴대성의 적절한 조화정도는 충분히 테스트해볼 (금전적)여유가 없기 때문에.

– 이 조합이 이루어 진다면 폰에대한 고려사항은 현저하게 적어진다.

   ① 무한 / Wifi to Wifi 테더링이 가능한가. (아마 거의 대부분의 안드로이드와 탈옥폰이 가능할 듯)

   그 외 나머지는, 쌀 수록, 작을수록, 디자인이 좋을수록 정도로 선호하는 정도.

여기까지만 적고서도 알 수 있네, 내가 원하는건 폰이 아니라. 와콤디지타이저를 탑재한 태블릿이었구나.

폰에 대한 고민은 여기서 접어도 되겟네.





그냥 처음 생각했던거나 간단하게 정리하고 마무리 하자.

갤노트2

   – 역시 와콤디지타이저 펜, 부럽다. 끝(그 외 는 전부 옵뷰2 선호)

옵뷰2

   – 디자인 : 아쉽기는 매한가지지만 갤노트2보다는 나아보인다.

   – 디스플레이는 : 이부분은 확실한 강점, 아 그런데 4:3 디스플레이는 좀 써봐야 선호도를 알 수 있을듯.

   – UX : Q슬라이드는 정말 요긴해보인다. 옵뷰2에 대한구매욕구의 오할은 차지한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 리모콘기능같은건 전통적으로 쏠쏠하다.

작은 결론, 옵뷰2 정도에 와콤 디지타이저가 달린 폰이 있으면 살텐데 왜 없는가!?!?!

큰 결론, 어서 월급받아서 슬레이트 비슷한 것을 사면 만사 해결,

그래, 월급을 받자.

Leave a Reply